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Microsoft Advertising 비딩 전략 개편! 타깃 CPA·ROAS 폐지, ‘최대 전환’ 전환법은?

by notion3019 2025. 7. 2.
반응형

변화의 시작: Microsoft Advertising의 새로운 비딩 전략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Microsoft Advertising의 최신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끊임없이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지금, Microsoft가 중요한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타깃 CPA와 타깃 ROAS가 사라지고, 이를 대체할 새로운 비딩 옵션이 도입되는데요. 8월 4일부터 시행되는 이 변화가 어떻게 여러분의 캠페인에 영향을 미칠지 한번 살펴볼까요?

변화의 핵심: 자동화로의 전환

Microsoft Advertising은 타깃 CPA(Target Cost Per Acquisition)와 타깃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를 독립적인 비딩 전략으로 사용하던 것을 종료하고, '최대 전환' 및 '최대 전환 가치'로 이를 대체합니다. 사실 이 변화는 지난 2021년에 구글 애즈가 먼저 도입했던 방식인데요, 이번 Microsoft의 변화로 두 플랫폼 간의 캠페인 관리가 더욱 매끄러워질 것입니다. 기존에 타깃 CPA나 ROAS를 사용하던 캠페인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당장 변화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 이 변화가 중요한가요?

이번 변화는 단순히 비딩 옵션의 이름을 바꾼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마케터 입장에서는 매우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환경에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퍼포먼스 맥스, 쇼핑, 검색 캠페인에서 이제는 '최대 전환'을 사용하면서도 특정 목표 CPA를 설정해 사용자 타겟팅을 더욱 세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습 예제: 캠페인 전환하기

최대 전환 옵션을 이용해 새로운 검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때, CPA 목표를 설정해 초기 타겟 고객을 더 정확히 공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환 가치 최적화를 우선시하는 경우에는 최대 전환 가치를 선택해 ROAS 목표를 설정할 수 있죠.

이러한 변화가 생소하게 다가올 수도 있지만, 실제로 많은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Navah Hopkins, Microsoft Advertising의 관계자는 "비딩 전략에는 기능적 변화가 없다"며, 새로운 설정이 캠페인의 준비 과정을 단순화하고 특히 구글 애즈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경우 매우 유용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여러분이 준비해야 할 것은 새로 바뀐 이름과 그에 따른 최적화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기능은 유지되지만, 캠페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Advertising의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비딩 옵션 변경을 넘어, 광고주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전략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번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 보세요!

다가오는 변화에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주세요! 👇

마케팅의 혁신을 함께 만들어가는 길에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